자급제 폰으로 S20 Ultra을 U+알뜰폰 요금제로 사용하던 중......
KT M모바일에서 1년 동안 100GB를 추가로 준다는 이벤트를 보고 홈플러스에서 유심을 구입 후 개통을 진행하였는데.....
공짜 100기가라니 이건 진짜 가입을.......
그래서 구매한 유심!!!!!! 온라인으로 번호이동을 완료하고 드디어 유심을 넣고 폰을 켰는데 유심 인식까지는 2번?? 3번 재부팅하니 인식 완료!!!
내 데이터들을 보기 위해 kt m모바일 고객센터를 받아서....
데이터 용량을 확인!!!
30일에 개통해서 아까운데 그래도 100G가 있다!!!! 마음껏 써보자 이러던 중!!!
삼성 페이가 유심 정보를 못 가지고 온다고 설정이 안 된다!!!!!
그래서 휴대폰 정보를 보니 휴대폰 번호를 알 수 없음!!이라고 나온다 ㅎㅎ
엄청난 검색으로 유심 나밍? 이 안된 상태여서 못 가져온다고 알았고
오른쪽 이미지처럼 입력하면 kt는 나밍을 시작한다는데 나는 죽어도 아무 반응이 없다!!!!!!
계속 검색 중 콜센터에 전화하면 처리가 가능하다고 하지만 오늘은 주말이라서 ㅎㅎㅎㅎ
검색하던 중 kt기계에 유심을 인식했다가 옮기면 된다고 하는 글을 봤고 그전에 일단 유심 관련 앱을 찾다가 이것을 발견하고 일단 설치!!
금융 유심 관리라니까 일단 설치는 해뒀고 집에 굴러다니던 kt폰에 유심을 넣고 부팅해보고 다시 내 폰으로 옮기고 부팅을 몇 번 하고 나니!!!
드디어 전화번호를 가지고 왔다!!!!!
그러고 나서 삼성 페이도 다시 설정이 가능!!!!
결론!!!!!
평일 중에는 고객센터로 전화하는 게 제일 좋다고 한다.
단.... 알뜰폰이다 보니 고객센터 연결이 힘들지만..
kt폰 굴러다니는 게 있다면 그 폰으로 유심 활성화를 시키고 유심만 옮기면 끝!!!!!!!!
알뜰폰 번호이동 혼자 해서 좋긴 한지만 뭔가 좀 더 설명들이나 정보들이 많았으면 좋겠다 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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