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

[모바일게임]crkingdom_쿠키런킹덤 공략_육성_골드 수급_초기 나의 실수 삽질 후기

by hong 2021. 2. 14.
반응형



쿠키런 킹덤을 시작하면서 리세마라도 수십 번 하면서 쿠키를 뽑아서 시작했는데....... 분명 같이 시작한 동생보다 레벨도 낮고 월드 탐험이 막혀서 할 수 있는 게 없다.... 원인을 찾아보고 그냥 나 나름 이런 짓??? 을 해서 늦었구나..... 생각되는 것을 공유합니다 ㅎㅎ






1. 리세마라.... 뽑기!!!

뽑기를 보면 스페셜 쿠키 뽑기와 고급 쿠키 뽑기가 있죠 ㅎㅎ 이 중에서 저는 스페셜 쿠키 뽑기만 해서 리세마라를 했죠 ㅎㅎ 하지만 아래 사진을 보면


 

 

 

 

스페셜 쿠키 뽑기는 에스프레소 맛 쿠키 확률만 높고 나머지 EPIC확률이 극히 낮다는 거 ㅎㅎㅎ
감초 맛으로 예를 들면!!!!
스페셜 : 0.085%
고급 : 0.160%
스페셜은 진짜 에스프레소 맛 한 개를 뽑으면 그만 뽑고 고급 쿠키 뽑기로 뽑았어야 한다네요 ㅎㅎ


728x90



 

 

이런 조합으로 리세마라를 영화 한 편 시작과 끝날 때까지 했다는 ㅎㅎㅎ


 

 


2. 보물 뽑기....

보물의 중요성도 모르고 무작정 쿠키 뽑기만 했었는데.... 보물 중에 공격력 30%나 올려주는 보물도 있네요 ㅎㅎ 저 보물과 쿨 타인 감소 보물 이거가 좋다고 하네요 ㅜ





3. 마을의 성장


다른 RPG들과 마찬가지고 마을은 그냥 마을이구나.... 하고 신경 1도 안 쓰고 하다 보니 월드 탐험이 막힘!!!!!
이유는 케릭의 레벨과 스킬 레벨이 마을의 레벨을 넘을 수가 없다!!!ㅎㅎ 아무리 조합이 좋고 EPIC천지 여도 렙이 낮으니 막힌다 ㅎㅎㅎ
마을 레벨... 퀘스트를 해서 꼭 올리자!!!


 

 


4. 묶음으로 생산

생산을 하고 레벨업을 하니 묶음이라고 나무 조각이 9개를 한방에 생산할수 있네???하며 묶음으로 생산을 했는데 나무조각이 부족하다?? 그래서 자세히 보니!!
x3 : 30초 》x9 = 90초(1분 30초)
x9 : 6분
어차피 스토리 클리어 중이라 계속 게임에 있었는데 ㅎㅎ 이렇게나 차이가 ㅎㅎ 귀찮다고 묶음을 하면 손해이네요ㅜ 묶음은 장시간 게임을 안 하거나 잠들기 전에 쓰는 걸로...






5. 골드 수급_소원 나무 건네주기

플레이를 하면서 마을 업그레이드를 하는데 막 순간 5만 골드가 빠져나가고 이것저것 업그레이드를 하니까 골드가 부족하다...... 이게임은 소원나무에 물건을 건네주고 경험치와 골드를 받는다!!!! 그리고 일일 보상 횟수를 꼭 채워서 상자 3개를 모두 받아야 한다 ㅎㅎ





6. 토핑과 스킬레벨

스킬은 주로 사용하는 케릭 위주로 레벨업을 시켜주고 이거 또한 케릭 레벨 이상으로는 불가능 ㅎㅎ 이게임은 마을을 잘 키워야 하나보다......
그리고 토핑 너무 낮은 것만 있어서 착용도 안 하고 강화도 안하고 있었는데 +6강을 하니 추가 옵션이 ㅎㅎ 좋은 토핑이 나올 때까진 6강짜리로 사용하는 것도 좋은 거 같습니다!!!


 

 


7. 스킬레벨을 위한 현상수배


요일별로 획득할 수 있는 파우더가 다르다.... 일요일은 모두 다 주지만 ㅎㅎ 현상수배도 안 하고 있었다ㅜㅜ 스킬레벨을 올리려니 파우더가 모자라다는 ㅎㅎ

 

 

 


8. 토핑 수급_곰젤리 열기구


쿠키들을 열기구를 태워서 매번 토핑 수급을 하자!!! 탐사지가 높을수록 쿠키를 많이 태워야 하고 발견할 수 있는 토핑 등급들이 높아진다 ㅎㅎㅎ 꼭 열기구가 되돌아오면 다시 보내자!!!!



결론!!!!
쿠키런 킹덤 이게임은 케릭 등급 EPIC도 중요하지만
마을 성장과 마을 퀘스트를 우선적으로 해줘야 월드 탐험도 수월하게 할 수 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