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재테크]뮤직카우_음악 저작권 구매를 하여 매달 저작권료 받기_뮤직카우 후기

by hong 2021. 2. 13.
반응형

 
은행금리가 낮아지고 재테크에 관심이 생기면서 뭐가 있나 찾아보던 중에 음악 저작권을 사고 매달 저작료를 받을 수 있는 뮤직 카우라는 것이 있다고 하기에 소액으로 이제 한 달 조금??? 해보고 후기 남겨요 ㅋㅋ

뮤직카우뮤직 카우 메인 페이지(모바일)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이 옥션인데 옥션은 저작권을 경매처럼 시간 내에 입찰해서 구매를!! 처음 뮤직 카우로 나온 저작권인 경우나 앵콜이라고 저번에 했던걸 추가 경매 진행도 하더라고요 ㅎㅎ




 

 

 

그중에 곡정보를 볼수있는데 딱 봐도 주식 같죠???? 판매자가 올리는 금액과 사고 싶은 사람의 구매금액이 다르니까요 ㅋㅋ 주식이죠 뭐 ㅋㅋ
거래량이 곡마다 다르니까 잠깐잠깐 시세차익을 원하시는 분은 거래량이 많은 곡을 하시는 게.....

참여 규정은 구매 시 수수료나 어디서 차감된 금액이 보이고 등등 정보들을 보여주네요



 

 

 

 

 


시세 탭을 들어오면 기간을 설정하고 그래프로 이 음악의 거래 가격을 볼 수 있는!!! 낮을 때 사고 높을 때 팔아야 하지만 저는 매달 들어오는 저작권료를 목표로 하기에 ㅎㅎ

정보 탭 진짜 이 노래가 무슨 내용의 노래인지를 알려주네요 ㅋㅋ 모르시는 노래는 노래 듣기를 클릭하면 유튜브로 들어보실 수 있어요




 

 

 


그리고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월 저작권료!!!! 한 주당 한 달에 얼마씩 들어오는지 막대그래프로 알려줘요 ㅎㅎ 저는 저작권료가 일정하게 들어오는 노래 위주로 구매를 했어요ㅋㅋ

저 저작권이 어디서 사용되고 어디서 얼마큼 들어오는지 정보도 있네요 유튜브나 라디오 노래가 나오면 수익으로 잡히나 봐요?? 신기하네요ㅎㅎ





 

 

저작권에 대한 정보예요!! 작곡, 작사가 저작권 보호기간 이나오네요. 저작권은 원작자 사우 70년간 보존이 된다니 가수들은 대부분 연금을 가지고 있네요 ㅎㅎㅎ
부러운 1인........

저의 마이뮤카 ㅎㅎㅎ 캡처 당시에는 평가손익이 -9% 였는데 지금은 -6% 로 살짝 올랐지만 사진은 예전 캡처로 작성을 ㅋㅋ 사실 저는 저 수익률을 보기보다는 월 저작권료를 받기 위해 구매한 것이라서 존버를!!!!!!



728x90




 


내 지갑 보기를 하시면 현재 보유 잔액과 거래내역들이 나오네요 ㅎㅎ

그리고 기타 소득금액!!! 이게 바로 저작권료 내역인데요 제가 2020년 12월 중말쯤에 시작해서 12월 수수료는 306원이었는데 이건 한 달 전체 저작권료가 아니니까요 ㅎㅎ



 




아 중요한 정보 한 가지를 빼먹어서 뒤에 넣었네요
건당 5만원 초과된 수익은 세금신고가 필수!!!!
당연히 수익에 관한 건 세금신고는 잘해야죠 ㅎㅎ 그래서 가입할 때 주민등록번호를 따로 인증하더라고요 ㅎㅎ

그리고 이 사진이 제가 한다고 딱한 달 거의 풀로 받은 저작권료입니다!!!!!!
세금 조회 > 기타 소득금액으로 들어가시면 곡별로 들어온 저작권료가 보여요 ㅎㅎ 딱 사진으로 봐도 30원 9원 ㅎㅎㅎ 제가 워낙 소액으로 해서 ㅎㅎ





저는 저작권 구매 원금으로 406,014원을 사용하였고 평가는 위에서 말씀드렸듯 -6%(총금액 대비 수익이 한눈에 안 보여서 방금 캡처 다시 해서요 ㅎㅎ)
저작권료 수입이 1,712원 현재 수익 기준 연 6.4% 네요

뮤직 카우란 시스템이 뭔지도 모르고 진짜 배당금이 나오나 도 모르고 앞으로 계속 유지가 될까? 이런저런 고민도 있었고 사실 돈도 없어서 저 정도로 해봤지만!!! 점점 작곡가들 분들과 거래가 늘어나서 인가 곡들도 늘어나고 있고요 저작권료도 들어오고 앞으로 조금 더 지켜봐야 될 거 같습니다....

이 글은 저의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아무런 대가 없는 내 돈으로 투자하고 적은 글입니다 ㅎㅎ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