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프로그램

[갤럭시 S20 Ultra] 업데이트_사진리마스터

by hong 2021. 8. 26.
반응형

8월 23일 시스템 업데이트에서 새로운 업데이트가 있다고 업데이트를 하라고 계속 뜨는 게 귀찮아서 그냥 업데이트를 눌러두고 잊고 있다가 뭐가 업데이트가 되었나 찾아보다가 사진에 관해 좋은 기능이 업데이트가 되어 공유를 드립니다.

 

 

 

 

갤럭시 S20 Ultra 모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못생기기도 하고 사진도 그냥 저냥 그랬는데 점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사진이 잘 나오는 거 같네요 ㅋㅋ

 

 

 

 

 

 

 

 

작년에 20년도에 찍었던 속초의 꾸물꾸물한 하늘입니다... 어둡고 바람이 많이 불어서 그런지 사진이 흐릿해서 별로였던 사진이 있길래 도전해봤습니다.

 

사진에서 메뉴를 누르면 "사진 리마스터"고 보입니다. 터치를 하면 사진 분석을 시작합니다!!!

생각보다 빨리 분석을 하네요!!

 

 

 

 

 

 

 

분석이 끝나면 원본 <> 리마스터 이렇게 딱 정중앙에서 사진의 변화를 보여주네요!!!!!

좌로 우로 옮겨보니 이렇게 봤을 땐 사진이 확실히 선명해지네요!!

 

 

 

 

 

 

 

(좌)원본, (우)변경후

왼쪽이 리마스터 하기전 원본사진 오른쪽이 리마스터로 변경한 사진입니다.

확실히 리마스터한 사진이 선명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혹시 낮 사진도 되나 봤는데 낮에 사진도 뭔가 색채가 찐해진다고 해야 하나... 선명해져서 저는 뭔가 떠 쨍한 느낌으로 좋은 거 같습니다!!!!

 

처음에는 하드웨어에 비해 소프트웨어가 부족했던 거 같은 느낌이... 사진이 딱히 좋아졌다 생각도 안 들고.... 아이폰보다 못하다고 생각했는데 1년이 넘은 지금까지 업데이트로 조금씩 카메라 / 사진 보정을 해주니 뭔가 지금은 만족스러워지고 있네요!!!

 

갤럭시 S22 Ultra 가 출시된다면 다시 구매 할거 같습니다...

 

반응형
LIST

댓글